대전) 랜드마크 엑스포 과학공원 물빛광장, 음악분수 데이트
대전하면 성심당과 엑스포 과학공원이다.
예전의 엑스포 과학공원은 과학공원과 꿈돌이 놀이동산으로 꾸며져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아 대전의 랜드마크인 한빛탑만 덩그러니 있게 되었다.
예전의 추억으로 정말 오랜만에 한빛탑을 방문하였는데. 정말 많은 것이 바뀌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전 엑스포
1993년 대전에서 세계박람회를 개최하였고 그때 꿈돌이를 마스코트로 한빛탑과 과학공원이 만들어졌었다.
내 기억에 20년 전은 자기 부상 열차와 에너지관 등 정말 재밌는 체험관이 있었고 바이킹은 곧 무너질듯한 스릴을 갖고 있었는데 현재 놀이공원은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대신 엑스포 시민광장으로 두 번째 전성기를 맞이한 것으로 보인다.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방문당시에는 어떤 행사를 하는지 예전의 꿈돌이 공원에서 놀았던 놀이기구들을 미니미니하게 배치를 하였고 먹거리존, DMF 존 등 꾸며져 있어서 이곳저곳을 살피었다.
광장 물놀이
여름철 엑스포 시민광장에 방문을 한다면 아이들이 물장구를 칠 수 있게 물이 잔잔히 깔려있고 옆에는 부모들이 쉴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엑스포 시민 굉장에는 여름철이면 많은 축제를 진행하는데 대표적인 것이 맥주축제로 여름철 분수와 딱 어울리는 축제이다.
시민광장 볼거리
이번 방문하였을 때 버스킹, 푸드트럭, 놀이기구가 비치되어 있었고 대전랜드마크인 한빛탑을 가까이 구경하였다.
엑스포 한빛탑
한빛탑은 총 93m로 위에는 전망대 카페 있으며 간단한 정보는 아래와 같다
한빛탑 전망대 운영
- 9시 30분~ 17시 40분
-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료 무료
대전 엑스포 음악분수
세종은 호수공원 음악분수가 대표적이라면 대전은 엑스포시민광장의 음악분수가 있다.
(예전에는 엑스포 다리의 음악분수로 유명했었는데 현재는 엑스포시민광장의 음악분수가 유명한 듯하다.)
음악분수 운영
- 음악분수 운영요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상시운영
- 음악분수 운영시간: 15시부터 21시까지 1시간마다 운영 (18시는 운영 X)
- 한빛탑 미디어파사드 운영시간: 20:30, 21:30분
* 한빛탑 미디어파사드는 한빛탑에 빛을 쏴주어 색을 입히는 조명퍼레이드
무한궤도의 그대에게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쇼
대전 놀곳
음악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