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맛집 여행

천안) 우연히 발견한 한적하고 고풍스러운 카페 feat. 갤러리 카페 알롱지

반응형

우연히 지나치다 만난 숨겨진 맛집과 같은 장소!

이번엔 천안 알롱지 카페를 소개드립니다
여기의 분위기, 맛, 특징, 메뉴를 소개드립니다
* 카카오내비게이션 지도는 젤 하단에@

카페 알롱지

여기도 작년 가을쯤 가보았고 내가 면접을 보러 갈 때 아내랑 드라이브 겸 다녀왔는데 면접 때 아내가 머물 곳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였다
 

장소 및 외관

  • 시간: 11:00~20:00 (월요일 휴무)
  • 장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용두 2길 39-1 카페 알롱지
  • 전화: 041-566-2129

카페 알롱지 ·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용두2길 39-1

★★★★★ · 카페

www.google.com


처음엔 '주택인가?' 하였지만 내비게이션은 카페라고 쓰여있어 들어갔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다

주차는 가게 앞에 공터에 하고 안으로 들어가니 사장님은 앞에서 식물에게 물을 주고 있었다

천안 풍세 정원있는 카페 알롱지
천안 주택 카페 알롱지

 

1층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갤러리 카페답게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클래식하고 엘레강스하다고 할까? 그리고 장식장엔 사장님 취향이 담긴 찻잔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그리고 사람들 간에 대화가 방해되지 않게 방이 많아 좋았고 방마다 각각 특색이 있었다.
물론 전체적인 테마는 고급이다

카페 알롱지 내부 디자인
카페 알롱지 내부 디자인 찻장

 
 

2층 디자인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은 사장님이 직접그린 작품들로 그림들이 걸려있는데 솜씨가 보통이 아니어서 알려진 작가가 그린 줄 알았다
(구석에 제목, 작가 서명 보고 사장님이 그린 거라고 판단되었다)

2층을 올라가 보면 1층과 다르게 큰 홀이 있고 전망을 볼 수 있는데 이것 또한 마음이 뻥 뚫리고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카페 알롱지 2층 테라스
카페 알롱지 2층에서 보는 풍경

 

메뉴 소개

 메뉴는 브런치 세트 등이 있지만 우리는 비엔나커피와 쌍화차라테 그리고 핫케이크

  • 비엔나커피: 7000원
  • 쌍화차라테: 7000원
  • 핫케이크: 12000원

다른 디저트도 특색 있고 맛있어 보인다
그리고 세트메뉴는 미리 전화 예약을 해야 하는데 비주얼이 장난이 아니니 다음에 어른들 모시고 갈 때 미리 시켜봐야겠다

세트메뉴 구성
- 에그베네딕트 세트
홍차, 리코타치즈자몽샐러드, 베이글, 크림브륄레 마카롱, 에그베네딕트
- 라따뚜이 세트
홍차, 리코타치즈자몽샐러드, 베이글, 크림브륄레 마카롱, 라따뚜이
카페 알롱지 비엔나 커피
카페 알롱지 쌍화탕 커피


팬케이크가 우리가 알고 있는 팬케이크가 아니다.
비주얼 폭발이다

카페 알롱지 수플레 팬케잌

 

정원 인테리어

정원엔 포토존이 자리 잡고 하나하나 아기자기하게 디테일이 살아있다

카페 알롱지 주택 정원 카페 외부 디자인

 

정리 노트

영국에 온듯한 고급진 분위기 그리고 한적하니 여유로움을 지니기 좋은 곳이다
시끄러운 걸 좋아하지 않는 나로서 좋았고 친구끼리 담소나누기 딱 좋을 거 같다
물론 맛도, 비주얼도 좋고!


내비게이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