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이야기

꽃기린(Crown of Throrns)의 생육 조건, 꽃말, 잎 갈변이유 알아보기

반응형

집에 꽃기린이 갈변, 노래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 이유와 꽃기린을 키우는 방법인 생육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꽃기린 소개 및 키우기

꽃기린 소개

소개

꽃기린은 일 년생이 아닌 여름이 끝나면서 가을에 꽃을 피우는 다년생 식물이다

그래서 매년 꽃이 달려있고 꽃색이 하양, 분홍으로 햇빛의 노출이 많으면 분홍색으로 바뀐다
그런데 우리 집은 햇빛이 잘 안 드는지 하얀 꽃으로 오래 피었었다

그리고 가시 때문에 선인장인줄 알았는데 아니다

꽃말

고난의 깊이를 간직하다

꽃기린 키우기

장소

햇빛이 자주 드는 곳에서 잘 자라며 반음지에서 키워야 한다
흙이 건조하고 배수성이 좋아야 하며, 비교적 건조한 토양에서도 잘 자란다고 한다

생육온도는 15~20도 이다

잎이 노랗게 변한 원인

이파리가 노랗게 변하는 원인은 식물의 생장 환경이나 질병, 해충 등에 의해 발생하는 스트레스 때문이다.

우리 집은 이아이를 들여오고 너무 과한 사랑에 비료를 많이 주었다
그래서 잎이 노랗게 되었고 이번에 노란 잎을 떼주었다

꽃기린 갈변 현상


꽃기린 잎 따기는 줄기가 많아 나무젓가락으로 떼주었다.
생각보다 많이 숱을 쳤지만 새로운 이파리를 위하여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꽃기린 잎 떼기


꽃기린 노란 잎들을 다 떼주었다
살짝 건드려도 후드득 떨어졌는데.
과한 사랑은 식물도 힘들게 한다.

꽃기린 잎갈이 후 물주기


꽃기린과 같이 예쁜 꽃

어버이날 선물 꽃기린&제라륨 feat. 영국화분 파이폿 큐가든 화분

이번어버이날 선물로 이번엔 화분을 선물하기로 하였다 꽃기린과 오렌지랜디아이스제라륨을 둘 다 꽃이 오래가는 식물로 어버이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화분은 어떤 게

infogocom.tistory.com

히야신스 꽃이 피다. feat. 봄에 피는 구근식물, 하얀색 꽃 꽃말

여보 히야신스 꽃 폈어~! 냄새 맡아봐 우리 집에도 히야신스 꽃이 피었다 인스타를 기웃기웃하는데 우리 집만 안 펴서 언제 피나? 하고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던 참에 활짝 피어서 자랑하고 싶어

infogoc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