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맛집 여행

세종, 대전) 특별한 날, 특별한 케이크 (크레이프, 마스포카네 치즈케이크)

반응형

세종시에서 살면서 생일을 자주 맞이하는데 먹어본 케이크들보다 이게 제일 맛있었다.
광고 아니며 정보성 글이니 우리 이웃들은 꼭 맛보세요
생일 케이크로 사가는 것도 조각 케이크로 잠깐 즐기는 것도 좋은 케이크들이에요
세종, 대전에 사신다면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드려요

대전, 세종 케이크 맛집

대전, 세종을 자주 왔다 갔다 하며 생일을 맞이하며 케이크 자주 사 먹었는데.
역시 만만 한 건 투썸플레이스 케이크이다.
투썸 케이크 중 초콜릿케이크는 꽤 진하니 맛있는 축에 속하는데 다른 맛들은 내 입맛에 그저 그런 수준?
그래서 초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케이크를 소개하려 합니다.
(세종, 대전 한정)

크레이프 케이크

구매처: 대전 성심당
가격: 39,000

대전하면 성심당을 떠오른다.
그래서 당연히 케이크도 맛있는데 내 입맛에 확 끌리는 케이크는 없다.
하지만 크레이프 케이크가 나왔을 때 센세이션하여 많이 사 먹었다.

크레이프케이크 출처: 성심당 홈페이지

크레이프 한 장 한 장 떼어먹거나 듬뿍 잘라서 먹는 재미가 있는 케이크다.
맛은 계란맛이 조금 나는데 비린게 아니고 암튼 맛있다.

하지만 출시하고 처음 접하였을 땐 센세이션 했는데 다른 제빵점에도 접할 수 있고 최근에 먹었을 때는 아래의 시트가 두꺼워져 조금 실망하였었다.

마스포카네 치즈 케이크

구매처: 좋은 아침 페스츄리 세종보람점

세종에서 살며 생일케이크는 투썸케이크, 아이스크림케이크만 선물 받다가 이젠 이걸로 갈아타게 되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찍어놓은 사진이 없어서 대체해요)
우리 집엔 빵순이가 살기에 세종시 빵집투어를 하게 되었는데 신상빵집이 생기면 모든 종류의 빵을 먹게 된다.

금강변을 산책하다가 커피의 여유와 조각케이크를 즐기기 위해 들렸는데 조각케이크를 쓸어 먹다가 한판을 사 와서 쓸어 먹은 이후로 우리 가족의 생일 케이크는 이걸로 되었다.

얇은 시트지에 위쪽은 크림만 올라간것처렁 보이는데 중간중간 촉촉한 시트가 올라가 있으며 마스포카네 치즈의 풍미가 느껴진다.

고디바 다크 초콜릿케이크

구매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격: 39,000

이건 매장 케이크가 아니지만 정말 진한 초콜릿케이크를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한다.
이건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가능하며 배달로 왔었다.

생일 케이크 추천: 고디바 다크 초코케이크

정말 진한데 너무 달지 않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