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야기/육아 정보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 임신 성공 팁, 배란테스트기 사용방법

반응형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 임신 성공 팁

우리 부부는 1년간의 노력 끝에 생명의 결실을 얻었다.
1년간의 노력에도 아이를 갖지 못하면 이번 연도에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려고 하였지만 작년 말에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병원을 가지않고 아이를 어떻게 갖었는지.
아내피셜의 임신확률 팁도 얘기하겠다.

임신은 남자의 정자에도 연관이 있다.

옛날은 임신을 못하는 이유가 여성에게만 있다고 생각한다. (할머니 피셜)
하지만 불임은 남성의 문제도 있을 수 있다.

나는 정력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30 중반을 넘어가며 정력이 떨어지고 있다.

정력과 정자의 활동성은 같은 것일까?

내가 생각하기에 정력과 정자의 활동성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정자의 활동은 나의 컨디션으로만 체크하기 힘들기에 병원에 들르는 것이 정확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병원을 들리기엔 뭔가 무서움이 있다.
그리하여 먼저 질좋은 정자를 갖기 위하여 식습관을 개선하려고 하고 엽산을 섭취하였다.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질 좋은 정자를 만들기 위한 엽산 섭취, 엽산이 많은 음식

아이를 갖기 위하여 남편의 노력도 필요하다. 우선 질 좋은 정자를 만들기 위하여 엽산 섭취는 필수이다. 엽산은 예비 임산부에겐 하루 600ug의 엽산을 섭취하여야 하지만 남성의 정자에도 좋다.

infogocom.tistory.com


엽산을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힘든 현대인은 비타민제와 같은 건강보조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임신은 배란일에 할수록 확률이 높다.

배란일이 임신확률이 높은 것이 당연한 말 같지만 나의 정자의 컨디션이 어떤지 모를 때는 딱 맞춰서 하는 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 정자의 활동성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여 생리주기가 아닌 날 아무 때나 시도를 하였다.

아내의 말로 배란일을 딱맞춘적은 없다고 한다.

우선 배란일 계산방법을 얘기하겠다.

배란일 계산방법

*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경우

* 다음 생리예정일 – 14일 – 5일 = 배란기 시작하는 날

* 다음 생리예정일 – 14일 + 2~3일 = 배란기 마지막 날
= 배란기 시작하는 날~ 배란기 마지막 날 : 임신가능성이 높은 기간


*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인 경우

2~3달 정도의 기초체온 작성, 배란테스터기 사용, 혈액검사 활용 등


다행히도 나의 아내는 생리주기가 규칙적이여 배란일 계산엔 문제가 없었다.

혹시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인 경우는 생리주기를 맞춰주는 음식, 식습관을 가져 주기를 일정하게 하는 것이 좋다.

임신이 잘되는 음식, 약제, 생리주기를 맞춰주는 음식 소개

주변에 생각보다 임신이 잘되지 않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식습관등으로 생리 불균형이 일어나거나 영양 부족이 일어나면 임신이 힘들다고 합니다 이번엔 임신에

infogocom.tistory.com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일정을 확인하는 것도 임신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배란테스트기 사용 방법

배란테스트기는 황체 호르몬(LH)를 진단하는 키트입니다
황체호르몬은 난소의 황체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으로 자궁 내막의 증식을 유도하여 수정란의 착상을 도와주는 호르몬입니다.

황체호르몬이 높아지는 시기를 확인하여 임신시기를 결정하는 것인데 1회가 아닌 상승곡선 등 그래프를 파악하여 정확한 시점에 임신을 시도하는 것이 확률이 높습니다.

배란진단기 사용 방법
배란진단기 사용 방법 : 미드스트림 (출처: 휴마시스)
배란진단기 사용 방법 : 스트립, 진단카드 (출처: 휴마시스)
배란진단기 결과 판정 (출처: 휴마시스)

배란테스트기 검사 시작일

생리 주기에 따라 검사 시작일이 달라집니다.
검사 시작일로 부터 1일 1회 테스트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생리주기 시작 일 생리주기 시작 일
21 생리일+5 31 생리일+15
22 생리일+6 32 생리일+16
23 생리일+7 33 생리일+17
24 생리일+8 34 생리일+18
25 생리일+9 35 생리일+19
26 생리일+10 36 생리일+20
27 생리일+11 37 생리일+21
28 생리일+12 38 생리일+22
29 생리일+13 39 생리일+23
30 생리일+14 40 생리일+24


와이프가 말하는 임신 성공

항상 관계를 한 후 샤워를 하였는데 그날은 씻지 못하고 잠들었다.
아내는 샤워를 하게되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든다고 하였는데 그날은 괜찮았다고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