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야기/육아 정보

이케아 신생아 침대 꾸미기 feat.아기 침대 꾸밀 때 필요한 물건

반응형

이제 아이가 집으로 들어오며 나눔 받은 이케아 침대를 꾸며 줘야 할 때가 왔습니다.

이케아 침대를 어떻게 꾸며줘야 엄마도 아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엔 아기침대를 꾸며보고 사용하며 어떤 게 필요하고 어떤 게 필요 없는지 적어보았습니다.
신생아 침대 꾸밀 때 구매 팁&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신생아 침대 꾸미기

아기 침대는 이케아 아기침대로 당근으로 구매를 하였어요.
하지만 이불, 바퀴, 끼임 방지쿠션, 초점책, 두상베개는 당근이 아닌 직접 구매했어요.
(필요할 때 그때그때 살걸..)

아기침대 꾸미기에 꼭 필요한 물건들과 굳이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분리해서 소개하고 어떻게 배치하였는지 말씀드릴게요

신생아침대 꾸미기 유용한 물품, 아직 불필요한 물품
* 이건 유용해요
매트, 이불, 바퀴, 홈카메라
* 이건 고려해봐야 해요
두상 베개, 초점책, 끼임 방지쿠션

신생아 침대 필수품

매트, 얇은 이불

당연히 매트랑 이불은 필수 품이예요
요즘 나오는 아기매트는 거의 비슷해요
푹심함의 정도도 거의 비슷한 거 같아요
지금 쓰고 있는 매트는 쑥 들어가 지도 않고 어찌 보면 탄탄한 매트?
이불은 속싸개를 하고 재워서 얇은 이불을 사줬어요

침대 바퀴

집 안방은 좁은 편이에요
그래서 아기침대를 침상옆에 두면 부모가 일어나기 불편했어요
그래서 일어나려면 발 쪽으로 내려왔는데 아기침대 바퀴를 설치하니 아기침대 조금 움직여서 옆으로 내려오기 편했어요

홈카메라

아기침대 쪽으로 홈카메라를 설치하였어요
울면 가서 봐야지 했지만 홈카메라에 모션 알림, 소리 알림으로 거실에 있어도 아기 상태를 확인하니 좋았어요

신생아 침대 고려 물품

두상베개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두상배게를 사놨어요.
그런데 아기가 똑바로 자는 것보다 옆으로 자는 걸 더 편해했어요. (우리 아기는 짱구머리여서 더 그런 듯?)
그래서 두상배게를 치워주고 엠보싱수건으로 자리만 표시해 줬어요

초점책

아기의 시야는 흑백은 보인다고 해요
그래서 초점책을 갖다 놓으면 보면서 그나마 안 울 줄 알았어요.
하지만 왠 걸요. 침대에선 잠만 자고 평소엔 거실 역방쿠션에서 멀뚱멀뚱 있어요.
침대에선 잠만 자서 필요가 없었어요

끼임 방지쿠션

신생아가 많이 뒤척일 거라 생각하였는데 오산이었어요.
그리고 끼임 방지쿠션이 시야를 가리더라고요.
그래서 신생아땐 꼭 필요할까 싶어요.
(속싸개를 하면 좌우로 잘 안 움직여요)

마지막으로 할 말

첫 아이여서 이것저것 샀는데 사고 나니 필요 없는 물건들, 도우미 이모님께 조언을 받아 필요한 물건들을 사고 있어요.
키우면서 그때그때 사는 게 좋은 거 같아요

반응형